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울산소식] '고구려 생활문화사 연구' 한국학 우수학술도서 선정

(울산=연합뉴스) 울산대는 교육대학원 전호태(58) 교수가 지은 '고구려 생활문화사 연구(서울대학교 출판문화원)'가 2017 대한민국 학술원 한국학 분야 우수 학술도서 1호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고구려 생활문화사 연구' 한국학 우수학술도서 선정
'고구려 생활문화사 연구' 한국학 우수학술도서 선정(울산=연합뉴스) 울산대는 교육대학원 전호태(58) 교수가 지은 '고구려 생활문화사 연구(서울대학교 출판문화원)'가 2017 대한민국 학술원 한국학 분야 우수 학술도서 1호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2017.5.30 [울산대 제공=연합뉴스]

고구려인의 의·식·주·놀이·풍습 등을 시대별, 지역별로 정리한 이 책은 전 교수가 22년 동안 자료를 수집·정리·분석한 결과물이다.

고구려 옛 땅에 남은 풍속이나 관념, 생활양식과 함께 고구려 멸망 뒤 이 땅에 살게 된 다른 계통의 주민들에 의해 생활·문화의 여러 측면이 어떻게 계승·변화됐는지 등을 알 수 있다.

전 교수는 서울대 국사학과를 졸업 후 서울대 대학원에서 한국 고대 문화사를 전공으로 문학박사를 받았다.

1993년부터 울산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고구려 고분 벽화와 중국 고대 미술에 관한 연구서를 많이 냈다. 또 고구려 고분 벽화를 주제로 한 특별전을 국내외 미술관과 박물관에서 여러 차례 기획·감독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30 16:4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