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항공국가산단 지정과 서부 대개발 과제' 포럼

(진주=연합뉴스) 경남도는 30일 도청 서부청사에서 '항공국가산단 지정 의미와 서부대개발 과제'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경남일보와 서경방송 주관으로 열렸다.

포럼은 진주·사천에 항공산업을 특화로 하는 '경남 항공 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산업단지계획이 지난달 승인됨에 따라 항공국가산단 지정에 따른 서부 대개발 추진방향을 모색하려고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송민기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본부장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항공산업 발전전략', 문태헌 경상대 교수가 '항공산업과 서부대개발'에 대해 각각 주제 발표했다.

이어 김영 경상대 교수를 좌장으로 한 초청패널 6명의 지정토론과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토론에는 이철우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경영전략실장, 이병만 한국토지주택공사 지역개발기획단장, 황종희 한국세라믹기술원 전자소재융합본부장, 옥주선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센터장, 정상효 진주상공회의소 사무국장, 황태부 사천항공우주클러스터 회장이 참석해 항공국가산단과 서부 대개발 과제를 토론했다.

조규일 도 서부부지사는 "항공국가산단이 최종 승인됨에 따라 서부 경남이 대도약할 수 있는 교두보가 마련돼 앞으로 서부 대개발 성공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진덕 도의회 부의장은 "어려움을 겪는 조선산업과 쇠퇴기에 접어든 창원 기계산업을 살려낼 고부가가치의 항공우주산업을 육성해 산업부흥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아부다비 국제 석유·가스산업전 참가업체 모집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오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2017 아부다비 국제 석유·가스산업전(ADIPEC 2017)'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도는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와 함께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조선·플랜트 기자재 업체들의 중동시장 수출확대를 지원하려고 참가업체를 모집한다고 설명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내달 13일까지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http://trade.gyeongnam.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조선·플랜트 기자재 관련 중소기업이면 참여할 수 있다.

도는 제품 시장성, 국제인증 보유 현황 등 수출기반 준비 정도를 종합 반영해 수출 유망 중소기업 6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 대해 박람회 부스 임차료와 기본 장치비 100%, 편도항공료(1사 1인)를 지원한다.

세계 3대 석유·가스산업 박람회인 아부다비 국제 석유·가스산업전은 중동 각국의 국영 석유회사와 글로벌 오일 메이저사가 참가하는 중동지역 최대 규모 오일·가스산업 박람회로 꼽힌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30 16: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