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주 레시피 콘서트 대상작에 '통밀 식이섬유 팥빵'

제주창조센터 "제주산 원물 활용한 6차 산업 지원"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7 제주 레시피 콘서트'에서 제주산 통밀과 미역을 이용해 통밀 식이섬유 팥빵을 만든 '요모효모'팀 이재욱 씨가 대상을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2017 제주 레시피 콘서트
2017 제주 레시피 콘서트(제주=연합뉴스) 26일 제주 서귀포시 오설록 티뮤지엄에서 열린 '2017 제주 레시피 콘서트'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7.5.30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연합뉴스]

최우수상은 제주 댕유자 티에이드를 출품한 '미엘자매'팀 이다은씨, 장려상은 제주산 금귤·한라봉·녹차·딸기·당근·마늘 등을 활용한 '미동'과 '네모랑', '메종드뿌띠푸르', 'ALT-F4' 등 4개 팀이 받았다.

'제주의 제철 원물을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를 주제로 지난 26일 서귀포시 오설록 티뮤지엄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사전 공모와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6개 팀이 제주 전역에서 얻은 청정한 식재료에 각 팀의 개성과 손맛을 더한 각양각색의 음료와 디저트를 뽐냈다.

수상팀에는 소정의 상패와 상금이 지급됐다. 향후 입상작을 포함해 특색 있는 응모작을 수록한 레시피북 배포, 창업 및 사업 고도화 지원 프로그램 등도 이어진다.

올해로 2회째 행사를 주최한 제주창조경제혁신 제2센터 아모레퍼시픽 창조경제지원단 백석윤 단장은 "원물은 경제, 문화적 가치를 더할 때 더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 원물의 가치를 높이고 창조적 장인들을 발굴하며, 농가와 지역 경제가 성장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jiho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30 16:4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