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큰일날 뻔… 길 잃고 고속도로 헤매던 40대女 구조

송고시간2017-05-30 14:49

(수원=연합뉴스) 강영훈 기자 = 길을 잃고 고속도로 상에 올라온 40대 여성이 긴급히 출동한 경찰관들에 의해 안전하게 구조됐다.

고속도로 달리는 40대 여성
고속도로 달리는 40대 여성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제공 = 연합뉴스]

30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에 따르면 전날 오후 7시 35분께 남양주시 서울∼춘천 간 고속도로 춘천 방향 덕소삼패 IC 부근에서 "한 여성이 고속도로를 뛰어가고 있다"는 신고가 잇따라 접수됐다.

인근을 순찰하던 고순대는 현장으로 긴급히 출동해 도로를 거슬러 올라가던 A(48·여)씨를 발견했다.

고순대는 도로를 역주행하면서 사이렌을 울려 차량 서행을 유도, A씨에게 접근해 안전하게 구조했다.

A씨는 충남 공주에서 서울로 가려다가 버스를 잘못 타 알 수 없는 곳에서 하차한 뒤, 무작정 걷던 중 고속도로에 접어들었다고 자신의 사정을 털어놨다.

경찰은 A씨를 현장에서 12km가량 떨어진 서울 소재 집까지 바래다주고 복귀했다.

안전하게 구조되는 여성
안전하게 구조되는 여성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제공 = 연합뉴스]

경찰 관계자는 "고속도로에서 위험천만한 보행을 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며 "고의로 이런 행위를 하면 관련법에 따라 30만원 이하의 벌금 등에 처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장영상] '큰일 날 뻔'… 길 잃고 고속도로 헤매던 40대 여성

길을 잃고 고속도로를 헤매던 40대 여성이 경찰관들에 의해 안전하게 구조됐습니다. 30일 경기남부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에 따르면 전날 오후 7시반쯤 서울춘천간고속도로 춘천방향 덕소삼패 IC 부근에서 여성이 혼자 걸어가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48살 A씨를 구조했습니다. A씨는 버스를 잘못 탄 것을 알아차린 뒤 무작정 내려 걷다가 고속도로에 접어들었다고 하는데요. [현장영상]으로 보시죠. <영상제공 : 경기남부경찰청> <구성편집 : 김해연>


ky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