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씨엠아이텍, KT텔레캅과 MOU…홍채인식 단말기 지원

씨엠아이텍, KT텔레캅과 MOU…홍채인식 단말기 지원 - 1

▲ 글로벌 홍채인식 시스템 전문 씨엠아이텍이 지난 29일 경비업체 KT텔레캅과 손잡고 출동경비 시스템에 홍채인식기 솔루션을 적용한다고 30일 밝혔다.

업체 측은 "생체인식 분야에서 가장 빠르고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홍채인식 솔루션은 지문이나 카드 인증 방식에 비해 높은 보안성과 빠르고 정확한 인증이 가능해 주목받고 있다"라며 "이에 씨엠아이텍은 KT텔레캅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최초로 첨단경비 분야에 홍채인식기를 활용함으로써 홍채인식 시스템의 범위를 넓혀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씨엠아이텍이 KT텔레캅에 공급하기로 한 모델은 지난해 10월 출시된 EF-45 모델로, 홍채와 얼굴 인식기 동시에 가능한 쿼드코어 기반의 터치 LCD를 채용한 제품이다.

더불어 자체 자동 Tilting 방식의 카메라로 사용자를 인식하며, 사용자의 키에 따라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다.

한편 EF-45는 최대 4만 명의 사용자를 등록할 수 있으며, 1:N 방식으로 1초 이내에 인증하여 더욱 빠르고 정확한 인식률을 자랑한다.

KT텔레캅은 생체인식 보안업계의 글로벌 선두기업인 씨엠아이텍과의 협력을 통해 출동경비뿐만 아니라 무인방범, 시설관리, 근태관리, 기타 보안 관련 서비스 분야에도 홍채인식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씨엠아이텍 관계자는 "EF-45 출시 이후 실외 환경에서도 높은 인식률로 제품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터치 LCD를 적용해 국내외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소개했다.

씨엠아이텍은 8년간 홍채인식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홍채인식기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30 11: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