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태안 30개 해수욕장 7월 8일 개장…44일간 운영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피서 인파 [연합뉴스 자료사진]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피서 인파 [연합뉴스 자료사진]

(태안=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만리포해수욕장과 꽃지해수욕장 등 충남 태안지역 30개 해수욕장이 7월 8일 일제히 개장한다.

태안군은 한상기 군수와 손종국 서산경찰서장, 정태경 태안해경안전서장, 양해승 태안해안국립공원사무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수욕장협의회를 열어 올해 해수욕장 운영계획을 이렇게 확정했다고 30일 밝혔다.

폐장 예정일은 8월 20일로, 모두 44일간 운영한다.

해수욕장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만리포해수욕장 관리·운영은 만리포만 공익법인(만리포관광협회)에서 맡고, 나머지 해수욕장 관리 운영·주체는 지역 번영회로 결정됐다.

군은 올해 피서객이 안전하게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장 기간에 120명의 해수욕장 안전요원을 선발, 배치할 계획이다. 현장 경험이 풍부하고 능력이 뛰어난 전문 구조대원을 지난해 10%에서 50% 이상까지 대폭 늘린다.

군은 또 해수욕장 안전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안전관리 태스크포스를 가동해 안전사고 저해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관리 전담대책반을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

만리포해수욕장에 몰린 피서객
만리포해수욕장에 몰린 피서객[연합뉴스 자료사진]

한상기 군수는 "해수욕장 운영 시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관리 및 운영체계 구축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며 "관광객이 불편 없이 태안을 방문하고 돌아갈 수 있도록 모든 공직자가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min36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30 11:1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