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주소식] 수산물 취급 음식점 식중독 예방 점검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최근 이른 고온 현상 등으로 식중독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수산물 취급 일반음식점 대상으로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일제 점검을 한다.

식중독을 막아라!
식중독을 막아라![연합뉴스 자료사진]

점검은 식중독 예방 기본안전수칙 위주로 제주시 관내 수산물 취급 일반음식점인 일식 128곳, 횟집 277곳 등 405곳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수족관 위생상태가 불량한 업소는 수족관수를 채수(100여건)해 콜레라·장염비브리오·비브리오패혈증 등 식중독원인균 검사를 한다.

점검결과 수족관수 부적합 또는 유통기한 경과제품의 사용·보관 등 식품안전 기본 수칙을 위반한 업소는 관련 규정에 따라 영업정지 등 강력한 행정처분 할 방침이다.

결혼중개업체 지도·점검 실시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결혼중개문화의 바른 정착과 결혼중개업에 따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6월 23일까지 결혼중개업 중점 지도·점검을 한다.

제주시에 신고·등록된 국내·국제결혼중개업체 총 15곳(국내 6·국제 9)이 대상이다.

손해배상을 위한 보증보험 가입, 자본금 요건(1억원 이상) 충족 여부, 신상정보 제공절차 이행 여부, 결혼중개계약서 작성 및 교부, 거짓·과장된 표시·광고 행위 여부 등을 살핀다.

위반사항은 시정명령과 행정처분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엄격 조치한다.

서귀포시, 장기 미착공 건축물 18건 건축허가 취소

(서귀포=연합뉴스) 서귀포시는 건축허가를 받은 뒤 장기간 착공하지 않은 건축물 18건에 대해 건축허가를 직권 취소했다.

서귀포시청 전경
서귀포시청 전경[서귀포시 제공]

용도별로는 단독주택 6건, 공동주택 1건, 근린생활시설 3건, 창고시설 3건, 공장 2건, 문화 및 집회시설 1건, 숙박시설 1건, 동·식물관련시설 1건 등이다. 지역별로는 서귀포시 동지역 2건, 대정읍 5건, 남원읍 2건, 성산읍 2건, 표선면 7건 등이다.

시는 건축허가를 받고 1년 이내 착공신고를 하지 않는 경우 건축주에게 의견을 제출받고, 이후 신고가 이행되지 않거나 의견이 제출되지 않으면 이의가 없는 것으로 간주해 전국 시군구에 공고 절차를 거쳐 담당자 현장 확인 후 직권으로 허가를 취소하고 있다.

건축법 제11조 제7항 규정에 따르면 건축허가를 받은 날부터 1년(일부 제외) 이내에 공사에 착수하지 않거나 공사를 시작하더라도 공사 완료가 불가능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건축허가를 취소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30 11:4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