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기아차 '스팅어' 1호차 주인공은 카레이서 최정원씨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기아자동차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의 1호차 주인공으로 카레이서 최정원(30)씨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아차는 전날 서울 테헤란로지점에서 김창식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최씨에게 스팅어 1호 차량을 전달했다.

최씨는 자동차 관련 행사 진행과 레이싱카 제작을 담당하는 KMSA 모터스포츠의 대표이면서 실제 카레이서로 활동 중이다. 작년에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 대회에서 우승하기도 했다.

기아차는 "고성능차에 대한 이해가 깊고 드라이빙 성능을 중시하는 최씨가 스팅어가 추구하는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1호차 주인공으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최씨가 선택한 모델은 스팅어 최상위 트림인 3.3 터보 GT다. 이 모델은 최고출력 370마력(PS), 최대토크 52kgf·m로 정지상태에서 불과 4.9초 만에 시속 100㎞에 도달한다.

최씨는 "업무 특성상 고성능차를 많이 다루는데 스팅어의 성능과 가격에 매료됐다"며 "거주공간이 충분해 패밀리카로도 사용 가능한 점이 마음에 들었다"고 말했다.

지난 23일 출시된 스팅어는 역동적인 인상을 주는 외장 디자인과 강력한 주행성능, 동급 최고 수준의 정숙성, 여유로운 적재공간 등을 갖췄다.

기아차 '스팅어' 1호차 전달식
기아차 '스팅어' 1호차 전달식(서울=연합뉴스) 지난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기아자동차 테헤란로지점에서 '스팅어' 1호차 주인공인 카레이서 최정원 씨(앞줄 왼쪽)가 김창식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앞줄 오른쪽)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2017.5.30 [현대기아차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br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30 09:2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