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국민인수위 국민제안 접수창구 운영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29일 도청 민원실에 '국민인수위원회 국민제안 접수창구'를 마련해 도민 정책제안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제안 접수기한은 오는 7월 12일까지다.

새 정부에 바라는 정책을 도민 누구나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국민인수위는 접수한 제안 중 중요정책에 반영한 제안은 분석을 거쳐 인수위 종료 시점에 제안자에게 결과를 통보한다.

즉시 해결해야 할 사항은 소관기관에 보내 처리하고 나서 제안자에게 통보할 방침이다.

새 정부는 국민 목소리를 듣고 토론해 더 나은 세상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고 확산시켜 나가려고 지난 24일 국민인수위를 출범했다.

국민인수위는 온·오프라인 제안접수·소통창구로 '광화문 1번가'(www.gwanghwamoon1st.go.kr)를 운영 중이다.

제30회 세계 금연의 날 창원서 기념행사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오는 31일 오후 2시 창원시 옛 한서재활병원 앞 광장에서 제30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행사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도와 경남금연지원센터가 여는 이번 행사는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폐해를 알리고 지역사회 금연환경 조성과 금연실천 유도를 위해 진행된다.

'담배, 오늘 끊지 않으면 내일은 없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행사장에서는 금연홍보관과 혈압·혈당·일산화탄소·폐 나이 등을 측정할 수 있는 건강체험관을 운영하고 금연 인지율 조사, 금연 상담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창원시청 인근 정우상가 주변에서는 금연 가두 캠페인도 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29 16:5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