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CGP 경기남부센터, 청소년 도박문제 해결 위한 연합세미나 개최

KCGP 경기남부센터, 청소년 도박문제 해결 위한 연합세미나 개최 - 1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기남부센터(김경훈 센터장·이하 경기남부센터)는 지난 25일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공동주관으로 경기남부센터 교육실에서 '청소년 도박문제'에 대한 연합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연합세미나는 경기도 가평군, 광주시, 과천시 등 12개 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실무자들에게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 도박문제에 대해 신속하게 게이트키핑하고 적절한 치료서비스 개입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 경기남부센터 김경훈 센터장의 '도박문제 평가도구의 이해와 활용' 강의에 이어 2부는 마음산책 심리상담센터장 조성민 박사의 '중독과 동기강화상담' 강의로 이어졌다.

이번 세미나를 주관한 경기남부센터 김경훈 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연계협력을 통해 전문기관 간의 청소년 도박문제 의뢰연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 수원에 있는 경기남부센터는 가톨릭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도박중독 예방 및 치유 전문기관이다.

도박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당사자와 가족에게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캠페인과 교육 등을 펼치고 있다.

국번 없이 1336으로 전화하면 365일 24시간 무료로 도박문제 전문상담을 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29 16:5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