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걸음 더 가까이…'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거점센터 운영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가까운 곳에서 자원봉사자들을 만나고, 소통하기 위해 자원봉사 거점센터 8곳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거점센터 운영 [고양시 제공=연합뉴스]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거점센터 운영 [고양시 제공=연합뉴스]

거점센터는 덕양구청, 일산동구청, 일산2동 주민센터, 탄현동 주민센터, 마두 청소년수련관, 고양 어울림 누리 별 따기 배움터, 일산노인종합복지관, 덕양 행신 종합사회복지관 등 총 8곳에서 운영된다.

센터에서는 상담과 자원봉사에 대한 교육을 마친 거점 매니저들이 일주일에 1∼2회 하루 4시간씩 활동하면서 자원봉사 정보 제공, 인센티브·봉사시간 확인 등 자원봉사와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통해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자들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정부가 운영하는 1365 자원봉사 포털에 회원가입을 못한 자원봉사자, 고양시자원봉사센터가 너무 멀어 인센티브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자원봉사자,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모든 시민은 거점센터를 방문, 상담받을 수 있다.

센터별 활동 요일은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gy1365.or.kr)나 활동기획팀(☎031-925-9802)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29 16:1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