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주말 전국 견본주택, 10만명 넘는 인파 몰려

송고시간2017-05-28 16:56

(서울=연합뉴스) 박인영 기자 = 분양 비수기인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왔지만, 건설사들의 견본주택은 주말 내내 인파로 북적이며 식을 줄 모르는 분양 열기로 달아올랐다.

28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강동구 상일동 고덕주공 7단지를 재건축하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에 지난 26일 개관 첫날에만 6천여명이 몰리면서 주말 사흘간 2만2천여명이 다녀갔다.

고덕 재건축 첫 분양 단지인 까닭에 첫날 견본주택 개관 전부터 입장 순서를 기다리는 고객이 긴 줄을 섰다.

떴다방(이동식 중개업소) 관계자들은 "당첨되면 연락하라"며 방문객에게 명함을 건네기도 했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분양 관계자는 "고덕 재건축 단지가 신도시급으로 변화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수요자들이 몰리는 것 같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모델하우스 밖으로 입장을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내방객들. [대림산업 제공=연합뉴스]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모델하우스 밖으로 입장을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내방객들. [대림산업 제공=연합뉴스]

대림산업이 경기도 의정부시 추동공원에 짓는 'e편한세상 추동공원 2차' 견본주택에는 개관 첫날에만 8천여명이 다녀가는 등 주말 사흘간 3만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대림산업에 따르면 작년 하반기에 먼저 분양한 'e편한세상 추동공원'이 계약 일주일 만에 완판된 바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 쏠린 것으로 풀이된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이병훈 분양소장은 "입지 여건이 좋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실수요자의 관심이 높았고 추동공원에 들어서는 마지막 단지인 데다 의정부에 개발 호재가 많아 투자 목적으로 방문한 분도 많았다"고 말했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 앞. [롯데건설 제공=연합뉴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 앞. [롯데건설 제공=연합뉴스]

금강주택이 부산 명지국제신도시에 짓는 '명지국제신도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Ⅲ' 견본주택에는 사흘간 3만명이 몰렸다.

단지는 10년 임대 후 분양 전환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고 직접 살아보고 분양 여부를 결정할 수 있어 수요자의 관심이 쏠린 것으로 보인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이 외에도 부산 기장군 일광도시개발사업지구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일광' 견본주택에는 사흘간 2만여명이 다녀갔다. 금강주택이 울산에 짓는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Ⅱ' 견본주택에는 2만여명이 몰렸다.

라온건설이 경기 용인시 기흥구에서 분양하는 블록형 단독주택 '동백 라온프라이빗 테라스파크' 견본주택에도 5천여명이 다녀가는 등 주말 내내 전국 견본주택은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북새통을 이뤘다.

mong0716@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