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소식] 대전시 '올해의 우수공사장' 2곳 선정

송고시간2017-05-28 12:37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올해의 민간건축 우수공사장으로 관저5지구 금성백조예미지 아파트와 유성 오투그란데 리빙포레 아파트 신축공사현장 등 2곳을 선정했다.

관저5지구 금성백조예미지 아파트는 품질 및 시공관리, 안전관리, 지역경제 기여도 부문에서, 유성 오투그란데 리빙포레 아파트는 디자인 기여도, 환경친화 기여도 부문에서 각각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전시 '제22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제22회 환경의 날'(6월 5일)을 앞둔 30일 오후 2시 대전대학교 혜화문화관에서 시민·민간단체·그린 리더· 학생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한다.

이날 행사는 환경상 시상에 이어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기념공연과 미세먼지 줄이기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된다.

기념공연에는 대전대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 학생들이 시원한 복장으로 냉방비를 절약하면서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쿨 맵시 패션쇼'를 한다.

부대행사로 천연탈취제 만들기와 자연물로 만드는 나만의 자연 액자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전기 자동차·전기 이륜차 전시회도 열린다.

대전도시철도 '지방공기업 경영혁신대상' 우수상

'지방공기업 경영혁신대상' 우수상
'지방공기업 경영혁신대상' 우수상

[대전도시철도공사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도시철도공사는 한국지방공기업학회에서 주관한 '2017 지방공기업 경영혁신대상' 우수상을 받았다.

공사는 최신 기술인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해 지하공간의 상황을 조기에 감지·예측·대응할 수 있는 '지하공간 안전관리 감시시스템 구축'을 높게 평가받았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