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北 김정은, 신형 지대공 요격무기체계 시험사격 참관

김정은, 신형 지대공 요격무기체계 시험사격 참관
김정은, 신형 지대공 요격무기체계 시험사격 참관(서울=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국방과학원에서 개발한 신형 반항공(지대공) 요격유도무기체계 시험사격을 참관했다고 노동신문이 28일 보도했다. 사진은 이동식 발사 차량에 탑재된 발사관에서 지대공 요격미사일이 발사돼 공중목표를 타격하는 장면을 지켜보는 김정은의 모습. 2017.5.28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지성림 기자 =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신형 지대공 요격유도무기체계 시험사격을 참관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8일 보도했다.

중앙통신은 "국방과학원 과학자, 기술자들은 우리 당의 군사전략사상에 맞게 작전 배치된 신형 반항공(지대공) 요격유도무기체계의 전투적 성능과 믿음성을 검증하고 보다 현대화, 정밀화하기 위한 데 목적을 두고 요격유도무기체계 시험사격을 또다시 진행했다"고 밝혔다.

북한은 지난해 4월 김정은이 참관한 가운데 새로 개발한 지대공 요격미사일 시험사격을 처음으로 진행한 바 있다.

북한 매체의 발표로 미뤄 이번 시험사격은 지난해 개발돼 실전 배치된 지대공 요격미사일의 성능 개선을 위한 것으로 보인다.

북한, 신형 지대공 요격무기체계 시험사격
북한, 신형 지대공 요격무기체계 시험사격(서울=연합뉴스) 북한이 국방과학원에서 개발한 신형 반항공(지대공) 요격유도무기체계 시험사격을 진행했다고 노동신문이 28일 보도했다. 사진은 이동식 발사 차량에 탑재된 발사관에서 지대공 요격미사일이 발사돼 하늘로 솟구쳐오르는 모습. 2017.5.28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중앙통신은 "시험사격은 불시에 우리 영공을 침범하는 적 공중목표들을 타격·소멸하는 것으로 가상하여 정황을 조성하고 임의의 방향에서 날아오는 각이한(여러가지) 공중목표들을 탐지 및 요격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각이한 고도와 속도로 내습하는(습격해오는) 적 공중목표들로 가상한 무인기와 로켓 표적들이 출현하자 폭음소리와 함께 번개 같은 불줄기들이 하늘을 가르며 연방 날아가 목표들을 단방에 박살 냈다"고 전했다.

시험사격을 참관한 김정은은 동행한 간부들에게 지난해에 나타났던 요격유도무기체계의 일부 결함도 완벽하게 극복되고 명중 정확도도 높아졌다며 "합격으로 평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정은은 "작전 능력이 철저히 검토된 저 무기체계를 꽝꽝(많이) 생산해내어 온 나라에 숲을 이루도록 함으로써 공중우세론, 무기만능론을 제창하는 적들의 제공권 망상을 완전히 제압·분쇄해버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정은의 지대공 요격미사일 시험사격 참관에는 황병서 군 총정치국장, 리영길 총참모부 작전총국장, 오금철 총참모부 부총참모장, 김광혁 항공 및 반항공군 사령관, 리병철 노동당 군수공업부 제1부부장, 김정식·정승일 당 군수공업부 부부장이 동행했으며, 현지에서 장창하, 전일호 등 국방과학원 간부들이 맞이했다.

yooni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28 07:2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