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北 "북한 지지 국가에 제재 위협하는 美, 유엔 위에 군림"

(서울=연합뉴스) 곽명일 기자 = 북한은 26일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북한을 지지하는 나라들을 제재하겠다고 위협한 것은 유엔 위에 군림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주권국가에 대한 압박이 국제사회의 총의로 될 수 없다'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미국이 거짓과 날조로 '국제사회의 총의'라는 날강도적 논리를 꾸며대며 우리에 대한 제재압박 분위기를 조성해 보려고 발악적으로 나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논평은 북한의 중장거리 탄도미사일인 '화성-12'와 '북극성-2'형 미사일 시험발사에 대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모든 유엔 회원국에 대북제재 이행을 강박했다면서 "트럼프가 유엔 위에 군림해 난동을 부리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트럼프 행정부는 북조선을 지지하든지 미국을 지지하든지 결정을 내리라, 북조선을 지지하는 그 어떤 나라나 단체, 개인도 철저히 제재할 것이라고 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주권국가에 대한 제재압박은 절대로 국제사회의 총의로 될 수 없다"면서 "오늘 주권국가들의 자주적 발전과 진정한 국제적 정의를 실현하는 것이야말로 국제사회의 총의"라고 덧붙였다.

美 "北 놔두면 美본토 위협할 핵미사일 내놓을것"(CG)
美 "北 놔두면 美본토 위협할 핵미사일 내놓을것"(CG)[연합뉴스TV 제공]


nkfutur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26 18: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