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소식] 현역복무 중 사망자, 대전정수원 화장시설 사용료 면제

현역복무 중 사망자 대전 정수원 화장시설 사용료 면제 협약
현역복무 중 사망자 대전 정수원 화장시설 사용료 면제 협약[대전시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현역복무 중 사망자에 대해 대전 정수원 화장시설 사용료를 면제하기로 육군과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권선택 시장과 김해석 육군 인사사령관(중장) 등이 참석했다.

그동안 현역복무 중 사망한 군인은 대부분 희생·공헌자임에도 보훈심의까지 6개월가량 소요돼 사용료 면제를 받지 못했다.

시는 조례개정을 통해 사용료를 면제해 군 사기진작과 가족 예우를 증진할 계획이다.

육군도 육군본부 견학, 보훈 사업 등의 대전시 행정지원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권선택 시장, 중구서 구민 의견 '경청토론'

(대전=연합뉴스) 권선택 대전시장은 26일 네 번째 자치구 경청토론회 지역으로 중구를 찾아 구민 의견을 들었다.

중구의 오랜 현안인 '효 문화 뿌리 마을(제2 뿌리 공원) 조성사업'과 '서대전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등에 대해 구민과 의견을 나눴다.

대전시, 정동지하차도 친환경 숲길 디자인 적용

달라진 정동지하차도
달라진 정동지하차도[대전시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경부 고속철도 변 정비사업의 하나로 공사 중인 동구 정동지하차도 'U 타입' 구간에 도시경관을 살리기 위한 그래픽 디자인을 자체 개발해 적용했다.

시는 도심 속 숲길을 표방한 친환경 디자인을 적용해 이곳을 지나는 보행자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한 시야 확보에도 도움이 되도록 저 채도 색상을 적용했다.

정동지하차도는 대전역세권 중심부에 있어 통행량이 매우 많은 곳이다. 정동지하차도는 다음 달 29일 공사 준공과 함께 30일 개통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26 15:1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