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공무원 추가 채용 필기시험 7급 8월·9급 10월 검토

인사처, 국정기획자문위에 업무보고 자료 제출
행자부 공무원 직제개편 선행돼야…지방공무원도 선발
국가공무원 9급 공채 역대 최다 응시
국가공무원 9급 공채 역대 최다 응시2017년 4월 8일 오전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필기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이 서울 종로구 경복고등학교를 나서고 있다.
이날 열린 국가공무원 9급 공채에는 역대 최다인 22만8천368명, 서울을 제외한 전국 16개 시·도 사회복지직 9급에는 2만917명이 응시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고동욱 기자 = 정부는 올해 하반기에 공무원을 추가로 채용하기 위해 7급은 8월에, 9급은 10월에 필기시험을 치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인사혁신처(이하 인사처) 이 같은 내용을 담고 있는 업무보고 자료를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 제출한 것으로 25일 확인됐다.

인사처는 조만간 대면보고를 통해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 이 같은 내용의 시험계획을 설명할 계획이다.

인사처는 아직 필기시험을 치르지 않은 7급 공채의 경우 당초 예정된 8월 필기시험에서 선발 예정인원을 늘리는 방안을 보고할 계획이다.

반면 9급의 경우 지난 4월 이미 필기시험을 치른 만큼 오는 10월에 추가로 필기시험을 치르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채용 분야는 소방과 경찰, 사회복지, 군무원·부사관이 각각 1천500명, 근로감독관·환경감시원 등 생활안전분야 3천명, 교사 3천명 등이다.

다만 인사처는 공무원 채용 시험을 위해서는 행정자치부에서 공무원 정원을 늘리는 직제개편이 선행돼야 한다는 입장이다.

행자부 역시 시험계획 등이 나오면 직제개편을 서두르겠다는 입장이어서 하반기 시험일정은 조만간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행자부는 또 인사처에서 국가공무원에 대한 공채 시험일정을 확정하면 이에 맞춰 지방공무원에 대한 공채 시험일정도 획정한다는 계획이다.

jesus786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25 20:5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