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카카오, 코스피 이전 상장신청서 제출

심사 한 달 안에 마무리될 듯
유가증권시장 이전시 시총 50위권 진입 전망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코스닥 시가총액 2위 카카오[035720]가 유가증권 이전 상장을 신청했다.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25일 카카오의 상장예비심사 신청서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2014년 도입된 대형 우량기업 상장심사 간소화 절차(패스트 트랙)를 적용받아 신청일부터 20영업일 이내인 내달 23일까지 상장예비심사를 완료하게 된다고 거래소는 설명했다.

심사 결과 상장이 승인되면 코스닥 상장폐지 절차를 거쳐 코스피로 이전 상장하게 된다.

앞서 카카오는 지난달 유가증권시장 이전 상장을 검토중이라고 공시한 데 이어 지난 2일에는 내달 14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해 코스닥시장 상장 폐지승인 의안을 상정해 처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의 이전 결정으로 코스닥시장은 25일 기준 시총 6조6천7830억원의 기업을 유가증권시장으로 내주게 됐다.

카카오는 다음커뮤니케이션과 2014년 합병을 통해 코스닥에 입성했다. 이후 다음카카오로 이름을 바꿨고 2015년 카카오로 사명을 변경했다.

카카오는 코스닥시장에서 그동안 정보기술(IT) 기업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회사로 꼽혀왔다.

카카오는 유가증권시장에서 시총 기준으로 50위 안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TV 제공]


inishmor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25 17:4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