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달인' 김병만·'아이돌' 걸스데이, 평창올림픽 홈보대사 위촉

김병만 '패션 크루 대장'…걸스데이 '패션 크루 프렌즈'로 활동
개그맨 정찬우도 홍보대사 합류
평창올림픽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개그맨 김병만.[연합뉴스 자료사진]
평창올림픽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개그맨 김병만.[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달인'으로 유명한 개그맨 김병만과 인기 아이돌 그룹 걸스데이, 개그맨 정찬우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홍보에 앞장선다.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는 25일 "방송인 김병만과 인기그룹 걸스데이를 각각 평창올림픽 대회 운영인력인 '패션크루(Passion Crew) 대장'과 '패션크루 프렌즈'로 위촉했다"라며 "김병만과 걸스데이는 홍보대사로도 활동한다"라고 밝혔다.

조직위는 6월중에 김병만과 걸스데이의 홍보대사 위촉식을 평창 주사무소에서 열기로 했다.

'패션크루'는 조직위 직원을 포함한 모든 대회 운영인력(단기인력·자원봉사·용역인력)의 명칭으로 총 8만7천여명에 달한다.

김병만과 걸스데이는 평창올림픽 홍보 캠페인을 비롯해 자원봉사자 발대식, G-100 등 주요 행사에 참석해 대회를 홍보하는 한편 대회 기간에 운영인력들의 사기와 활력을 불어넣는 활동에도 나설 예정이다. 여기에 개그맨 정찬우도 28일 홍보대사 위촉식을 통해 평창 알리기에 동참한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홍보대사는 물론 패션크루 대장과 프렌즈 활동을 통해 대회 운영인력들이 하나 된 열정을 발휘해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orn9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25 16:2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