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경남항노화-휴롬 '웰니스 관광산업' 발전 협약

(산청=연합뉴스) 경남항노화주식회사와 주식회사 휴롬은 24일 산청군 금서면 휴롬 인재개발원에서 웰니스(Wellness) 관광산업 육성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웰니스 관광산업 발전 협약 [경남항노화주식회사 제공=연합뉴스]
웰니스 관광산업 발전 협약 [경남항노화주식회사 제공=연합뉴스]

양측은 한방 특화 웰니스 프로그램을 국내외에 홍보해 관광객 유치에 노력하기로 했다.

경남항노화주식회사가 주관하는 각종 수련회, 연수회, 교육 등 웰니스 관광객을 휴롬 인재개발원에 유치하는 등 상생하기로 했다.

경남항노화주식회사는 '웰니스 4U'(Wellness For You)라는 브랜드로 개발한 웰니스 관광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산청·함양·거창·합천지역에 머무르면서 명상·기체험·삼림욕·스파·트레킹·한방의료 체험·항노화 제품을 사용하면서 신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을 추구한다.

전국 지자체에서는 처음으로 항노화 산업 육성·발전을 전담하는 법인인 경남항노화주식회사는 지난 3월 말 출범해 항노화 웰니스 관광프로그램 발굴·운영, 동의보감 원외 탕전원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농업-기업 상생협력과 6차산업 설명회 개최

(진주=연합뉴스) 경남도는 오는 26일 서부청사에서 '2017년 경남 농촌융복합산업(6차 산업) 및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농가와 농업경영체 매출 증대, 도내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한 이번 설명회는 6차산업 인증사업자, 마을 기업, 농어촌체험마을, 귀농·귀촌자, 6차 산업화에 관심 있는 농가 및 농업경영체, 농협, 시·군 담당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한다.

농림축산식품부 상생협력추진본부 김희중 서기관의 '2017년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 활성화 사업 추진방향', 김준간 경남도 농산물유통과장의 '2017년 경남 상생협력 활성화 사업계획', 손은일 경남6차산업지원센터장의 '2017년 6차 산업화 정책 및 지원프로그램 안내' 강의 등이 진행된다.

6차산업 우수사례 발표, 6차 산업 사업자 인증제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작성방법도 안내한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경남도가 추진하는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 활성화 사업 설명회'도 병행한다.

이 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는 농식품 생산과 관련해 상생 협력하는 체계적인 통로 마련과 기업과 농업 간 협력으로 지속적인 판로 확보를 지원하자는 취지다.

올해 중소기업 디자인산업 육성사업 공모

(진주=연합뉴스) 경남도는 지역 중소기업의 디자인산업 육성사업의 하나로 제품 및 포장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디자인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역 기업의 생산제품과 포장디자인 개발을 지원해 상품 이미지의 고급화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서부경남 지역 기업을 우선 선정해 지원한다.

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내달 13일까지 진주시 문산읍 재단법인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내 바이오디자인혁신센터(☎ 055-762-9414)에 신청하면 된다.

제품 디자인 분야에 건당 1천500만원 이내, 포장디자인 개발 분야는 건당 700만원 이내에서 상품화가 가능한 기업을 우선 지원한다.

도는 디자인산업 육성사업을 위해 매년 12곳 이상의 업체를 지원했다. 지난해에 지원한 12곳 업체는 지원 이후 전체 매출액이 150%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24 17:3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