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구미에 길이 17.9km 낙동강 승마길…하반기 개장

송고시간2017-05-24 11:52

4km 길이 크로스컨트리 경기장도 조성…종합마술대회 개최

(구미=연합뉴스) 박순기 기자 = 경북 구미에 낙동강 승마길이 올 하반기 개장한다.

낙동강 승마길
낙동강 승마길

(구미=연합뉴스) 경북 구미시 낙동강 승마길이 올 하반기에 개장한다. 구미시 옥성면 구미시승마장에서 낙동강 우안 제방을 따라 구미보까지 길이 17.9km 구간에 조성해 시범 운영 중이다. 2017.5.24 [경북 구미시 제공=연합뉴스]

24일 구미시에 따르면 2013년부터 옥성면 구미시승마장에서 낙동강 우안 제방을 따라 구미보까지 길이 17.9km 낙동강 승마길을 조성했다.

18억원을 들여 폭 3∼7m인 승마길 주변을 정비하고 바닥에 마사토를 깔았다.

시는 지난해 12월 완공해 시범 운영 중이다. 이용 시간, 대상 등 조례를 제정하면 하반기에 정식 개장한다.

구미시승마장 주변에 웅덩이, 나무, 건초더미 등 자연 지형물을 그대로 활용한 길이 4km 크로스컨트리 경기장도 조성했다.

구미에서 마장·마술, 크로스컨트리, 장애물 등 종합마술대회를 열 수 있게 됐다고 시는 설명했다.

구미시는 오는 9월 제47회 전국학생승마선수권대회, 10월 제1회 구미시장배 전국종합마술대회를 열 계획이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낙동강 승마길을 개장하면 승마 저변을 크게 확대할 수 있을 것이다"며 "승마길 개장을 기념해 올해 2개 승마대회를 열고 앞으로 다른 대회를 유치하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parks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