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논현노인종합복지관, '제45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송고시간2017-05-24 13:40

논현노인종합복지관, '제45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 1

▲ 논현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1일, 강남구에서는 제45회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제45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무한사랑, 어버이 효(孝)드림 축제'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강남구청이 주최, 강남구노인복지기관협의회가 주관했으며 강남구 어르신 1천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강남구 연합행사의 이름에 걸맞게 이날 행사는 8개 강남구 산하 노인복지기관 직원은 물론 강남구 지역 단체 및 기업 등 150명의 자원봉사자가 한뜻 한마음으로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특히 강남구 청소년들과 학부모가 손수 만든 다양한 카네이션은 어르신들의 가슴을 더욱 빛나게 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식전 부대행사인 청춘메이크업에 참여한 어르신은 화장 전후 자신의 모습을 마주하며, '20대 꽃다운 시절로 돌아간 것 같아 감회가 새롭다'는 소감을 전했고, 힐링 효도안마에 참여한 어르신은 '자식한테도 받아보지 못한 효도를 오늘 여한 없이 받는다'며 주최 측에 거듭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라고 말했다.

예쁜아이들, 국악비보이 등으로 구성된 축하공연은 1·3세대 간의 어울림 시간으로 마련돼 단순히 보는 공연이 아닌 함께함의 감동을 선사하며 그 여느 해보다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강남구노인복지기관협의회 강은경 회장은 "어르신들을 향한 무한 사랑과 존경을 실천하는 강남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어르신들을 향한 섬김의 마음을 전했다.

'무한사랑, 어버이 효드림 축제'의 주관기관인 논현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8일 이용회원 및 지역주민 350명의 어르신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제45회 어버이날 맞이 방문이벤트, 보물찾기, 사진 콘테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어르신의 가슴에 또 하나의 추억을 선사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