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진표 "벤처창업으로 좋은 일자리 창출…추경 신속·충분하게"

송고시간2017-05-24 08:31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경제1분과 기획재정부 업무보고

김진표 위원장, 기재부 업무보고 참석
김진표 위원장, 기재부 업무보고 참석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24일 오전 통의동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서 김진표 위원장이 기재부 업무보고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xyz@yna.co.kr

기재부 업무보고 참석한 김진표 위원장
기재부 업무보고 참석한 김진표 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24일 오전 통의동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서 김진표 위원장이 기재부의 업무보고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7.5.24
xyz@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의래 기자 = 김진표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위원장은 24일 서울 종로구 금융감독원 연수원에서 열린 경제1분과의 기획재정부 업무보고에서 모두 발언을 통해 "벤처창업 열풍을 일으켜서 좋은 일자리 만들어내는 일들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새 정부는 경제 사회 정책의 최우선을 좋은 일자리 창출에 두고 정책을 펴나가야 한다"며 "대·중소기업 동반 성장과 중소기업 혁신 투자 지원, 4차 산업혁명 과정에서 줄어들 수밖에 없는 일자리를 보완하기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 육성, 소프트웨어 산업 육성, 서비스산업 육성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고용 없는 성장 구조와 굳어진 경제 체질 바꾸는 데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며 "3년 이내에 되면 굉장히 성공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또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이번 추가경정 예산부터 신속하고 충분하게 편성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김 위원장에 앞서 경제1분과 위원장인 이한주 가천대 교수는 "대통령은 고용과 성장, 복지라는 삼각 축을 가지고 국정 철학에 임했다"라며 "(대통령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네 바퀴 성장이 필요하다 강조했다"고 말했다.

그는 "소득주도 성장과 좋은 일자리로 창출하는 성장, 중소기업 대기업이 같이 가는 동반성장, 4차 산업혁명을 비롯한 새로운 먹거리 등이 혁신성장을 위한 네 가지 엔진이자 네 개의 바퀴"라며 "오늘 발표한 것과 추후 논의하는 것들이 전체적으로 반영돼 앞으로 5년 동안 준비하고 실행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업무보고에는 기획재정부의 조용만 기획조정실장과 이찬우 차관보, 최영록 세제실장, 박춘섭 예산실장, 송인창 국제경제관리관, 조규홍 재정관리관 등 기재부 1급 인사들과 국장급 간부들이 참석했다.

국정기획자문위는 이날 기재부를 포함해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 여성가족부, 보건복지부, 행정자치부, 외교부 등 7개 부처로부터 업무보고를 받는다.

laecor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