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북소식] 제3회 청주시 환경대상에 미호중학교

송고시간2017-05-21 13:22

(청주=연합뉴스) 청주시는 제3회 환경대상 '올해의 환경대상' 수상자로 한국교원대 부설 미호중학교를 선정했다.

미호중은 교내 2개 환경동아리의 활발한 활동과 친환경 수업, 에너지 절약 생활화, 녹색공간 조성을 통해 환경친화적 감수성과 환경보전 의식을 함양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개인 부문 금상에는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 운동에 앞장서 온 성화개신죽림동 아이도 추진단장 정란수 씨가, 단체 부문 금상에는 환경설비 오염발생 저감활동 및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추진한 LG이노텍 청주사업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모충동 아이도 추진단, 상당구청 어린이집, 황은준 씨, 이성우 씨 등도 단체와 개인 부문 수상자로 결정됐다.

시상은 오는 6월 2일 충북대 평생교육원 신언임홀에서 열리는 제22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한다.

청주시, 24일 금천도서관 기공식

(청주=연합뉴스) 청주시는 오는 24일 금천동 호미골 체육공원 사업 부지에서 (가칭) 금천도서관 건립 기공식을 한다.

금천도서관은 113억원을 들여 연면적 4천52㎡에 지상 1층, 지상 3층으로 지어지며 어린이·모자 열람실, 공연장 및 전시실, 종합자료실, 정기간행물실, 디지털자료실, 문화교실, 다목적실 등을 갖추게 된다.

청주시는 금천도서관이 금천동, 용담·명암·산성동, 용정동, 탑동, 낭성면 주민들의 복합 문화공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주에는 현재 12개의 공공도서관과 129개의 작은도서관이 운영 중이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