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소식] 79개동 주민자치센터 페스티벌

송고시간2017-05-21 12:46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22∼23일 시청 대강당과 전시실에서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주민자치센터 페스티벌'을 연다.

이 행사에서는 시내 79개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에어로빅, 기체조, 기타 연주, 수채화, 공예, 서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 갈고닦은 솜씨와 기량을 뽐낸다.

유성구 원내동 샘물타운 앞·신탄진 덤바위삼거리 정체 해소 공사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상습 정체구간인 유성구 원내동 샘물타운 앞 교차로와 신탄진로 신탄진IC 진입구간인 덤바위삼거리에 6천6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차로(길이 280m)를 조정하는 공사를 오는 9월까지 한다.

원내동 샘물타운 앞 교차로는 보도정비로 횡단보도 보행 신호 주기를 단축해 직진 신호 주기를 연장하고 차로 조정으로 진잠네거리 방향 직진 차량의 소통을 원활하게 한다.

신탄진로 덤바위삼거리는 좌회전 차로 증설(1개 차로→2개 차로) 및 조정으로 좌회전 차량정체가 해소되도록 할 계획이다.

대전시 '자율주행 자동차' 세미나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23일 오후 3시 대전시립미술관 강당에서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현황과 대전시의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세미나에는 권선택 시장을 비롯해 산업 연구계, 학계, 일반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교통연구원 문영준 교통기술연구소장이 '자율주행과 스마트 모빌리티', 자동차부품연구원 이재관 스마트카기술연구본부장이 '자율주행차, 산업적 대응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권선택 시장은 지난 16일 새 정부 출범에 따른 대전시 공약 실행계획을 발표하면서 제4차 산업혁명 특별시 육성을 위해 1단계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주변 연구단지 7.4 ㎞ 구간에 자율주행 버스를 시범운행 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대전충남녹색연합 '금강 물고기 이동의 날 캠페인'

'두 바퀴 속 희망 페달'
'두 바퀴 속 희망 페달'

[대전시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충남녹색연합은 20일 금강 공주보 수상공연장에서 2017 금강 물고기 이동의 날 캠페인 '금강은 흐르고! 생명은 넘치고!'를 진행했다.

녹색연합 회원과 시민 80여명이 참여해 금강의 물고기가 보를 넘어 거슬러 오르는 '물고기 이동권' 퍼포먼스를 하며 새 정부에 금강 보 수문 상시개방·철거와 4대강을 죽음의 강으로 만든 책임자를 처벌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편견 없는 세상, 타슈자전거 함께 타기 정신건강 캠페인'

금강 물고기 이동의 날 캠페인
금강 물고기 이동의 날 캠페인

[대전충남녹색연합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20일 엑스포 다리 아래 갑천 자전거도로에서 정신질환 편견 해소를 위한 '편견 없는 세상, 타슈자전거 함께 타기 정신건강 캠페인(부제 '두 바퀴 속 희망 페달')'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정신질환자 및 가족, 일반시민, 자전거동호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해 엑스포 다리 아래 갑천 자전거도로에서 출발해 만년교를 돌아오는 총 8.6km 구간의 타슈 자전거 함께 타기 행사로 진행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