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우원식 "통합과 개혁의 길 여는데 온몸 바치겠다"

송고시간2017-05-16 11:32

"우리 모두 문재인이자 민주당…대한민국 성공을 위해 나가라는 명령"

우원식 신임 원내대표의 인사
우원식 신임 원내대표의 인사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새 원내대표로 선출된 우원식 의원이 16일 오전 국회에서 선출 직후 인사말을 마친 뒤 고개 숙여 인사하고 있다. scoop@yna.co.kr

(서울=연합뉴스) 송수경 서혜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신임 원내대표는 16일 "대통령이 말씀하신 민생, 적폐해소, 탕평인사로 통합과 개혁의 길을 열어가는데 여러분과 힘을 모아 온몸을 바쳐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 신임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선출된 직후 인사말을 통해 "질서 있는 개혁을 위해 여기 계신 여러분의 협력과 일체의 마음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 모두가 문재인이고 우리 모두가 민주당이다. 서로 손을 잡고 우리의 성공, 대한민국의 성공을 위해 나아가라는 명령으로 알고, 홍영표 후보와 함께, 여러분과 함께, 문 대통령, 추미애 당 대표와 함께 손잡고 뚜벅뚜벅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래픽] 민주당ㆍ국민의당 새 원내대표 프로필
[그래픽] 민주당ㆍ국민의당 새 원내대표 프로필

우 신임 원내대표는 "민주당과 우리의 민주주의, 민생을 제대로 살려야 하는 이 엄중한 시기에 저에게 일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중진의원들의 경험과 경륜, 초선의원들의 패기와 용기가 필요하다. 패기, 용기, 경험, 경륜이 힘을 하나로 합치면 못 뚫고 나갈 길이 없을 것이라고 믿고 힘있게 발을 내딛겠다"고 덧붙였다.

우원식 "통합과 개혁의 길 여는데 온몸 바치겠다" - 1

hanks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