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靑 홈페이지도 개편…두 달 만에 메인화면에 대통령 등장

블로그 등 SNS 홍보채널 활성화에는 시간 걸릴 듯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박근혜 전 대통령의 파면 후 사실상 제 역할을 못 하던 청와대 홈페이지가 문재인 대통령 취임 나흘 만에 개편됐다.

14일 청와대 공식홈페이지(www.president.go.kr)로 접속하면 메인화면에 문재인 대통령이 손을 흔드는 사진과 함께 지난 10일 국회에서 열린 취임행사에서 발표한 '국민께 드리는 말씀'의 한 구절이 나온다.

대통령 일정, 청와대 관련 소식을 볼 수 있는 공간과 함께 청와대 관람을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도 마련돼 있다.

청와대는 지난 3월 10일 박 전 대통령이 헌법재판소의 결정으로 파면되자 3월 13일부터 대통령 연설이나 일정 등을 삭제한 임시 홈페이지를 운영해오다 문 대통령 취임 후 새 단장을 거쳐 홈페이지를 정상화했다.

청와대는 홈페이지 복구와 더불어 그동안 활용해온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채널도 되살린다는 방침이다. 다만, SNS 채널 활성화에는 시간이 좀 더 걸릴 것으로 보인다

블로그(http://blog.president.go.kr)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heongWadae)은 비활성화 상태고, 트위터(https://twitter.com/bluehousekorea),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eongwadaetv)에는 박 전 대통령의 활동기록이 남아 있다.

청와대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SNS 계정을 바꿀 계획은 아직 없다"면서도 "SNS 계정을 공식적으로 이용하는 데에는 시간이 좀 더 걸릴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청와대 홈페이지 개편
청와대 홈페이지 개편(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0일 청와대에 입성한 이후 청와대 홈페이지가 새롭게 개편됐다. 사진은 청와대 홈페이지 첫 화면 모습. 2017.5.14
photok@yna.co.kr

kj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14 18:3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