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靑 "외교안보라인 빠르게 인선 중…검증에 시간"

송고시간2017-05-14 15:46

정의용 단장으로 TF 가동…"외교안보라인 중요해 신중 기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노효동 이상헌 박경준 기자 =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14일 "외교·안보 라인이 중요하기에 신중에 신중을 기하고 있고, 조금 답답하실지 모르나 저희로서는 굉장히 빠르게 인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가안보실장 등 외교·안보 라인 인선과 관련해 이같이 언급한 뒤 "각 자리에 맞는 절차와 검증이 필요한데 저희가 당선 전에는 검증시스템이 없어서 최소한의 시간이 걸리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그렇지만 대통령의 국정운영 보좌 체계는 어려운 대로 빈틈없이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정의용 전 대사를 태스크포스(TF) 단장으로 외교안보팀이 중요한 일을 놓치지 않고 챙겨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15∼16일 방한하는 매튜 포틴저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아시아 담당 선임보좌관과 앨리슨 후커 NSC 한반도 보좌관 등과도 외교안보 TF에서 만날 예정이라며 "어떤 방법으로 만날지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 관계자는 "정책 분야는 정책 TF를 구성해 김수현 사회수석을 단장으로 대통령의 일정과 관련한 내용을 보좌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슈 포틴저 미국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아시아 담당 선임보좌관[연합뉴스 자료사진]

매슈 포틴저 미국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아시아 담당 선임보좌관[연합뉴스 자료사진]


honeyb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