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 공약사이트 '우원식 2번가' 개설

'문재인 1번가' 벤치마킹…"준비된 후보 이미지 강조"
우 의원의 공약사이트 '우원식 2번가' 캡처화면
우 의원의 공약사이트 '우원식 2번가' 캡처화면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새 원내대표 선거에 출마한 우원식 의원이 14일 자신의 공약 소개 사이트인 '우원식 2번가'(http://www.woo2st.com)를 개설했다.

사이트를 둘러보면 전체적인 콘셉트는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후보 시절 운영했던 정책소개 사이트 '문재인 1번가'를 따왔다. 대선 당시 젊은 유권자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던 '문재인 1번가'를 벤치마킹해 당내 의원들에게 자신의 공약을 알기 쉽게 설명하겠다는 뜻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의원 120명을 위한 공약이행 지원 맞춤상품' 코너다. 의원별 대표 정책을 소개하면서 이를 지원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우 의원이 선거일을 불과 이틀 앞두고 이 사이트를 만든 것은 경쟁 후보이자 친문계 핵심 인물로 꼽히는 홍영표 의원보다 상대적으로 당·청 소통 능력이 떨어질 것이라는 일부 우려를 의식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로 총 3장으로 구성된 사이트 '대문 사진'에는 문 대통령이 대중을 상대로 연설하는 모습과 함께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 정부의 성공에 제 모든 것을 걸겠습니다'라는 문구를 실었다.

상단에는 '우원식 2번가입니다. 5월 16일부터 문재인 1번가와 함께합니다'라는 배너도 떠 있다.

우 의원 측 관계자는 "준비된 원내대표 후보라는 이미지를 알리고자 문재인 1번가를 벤치마킹했다"며 "비서진에서 아이디어를 냈고 제작도 직접 했다"고 말했다.

goriou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14 15:5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