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항공과 사람' 주제로 제5회 항공문학상 공모

송고시간2017-05-14 11:00

(세종=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국토교통부와 한국항공협회는 항공과 사람을 주제로 '제5회 항공문학상'을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국토부는 "민간조종사 출신으로 유명한 프랑스 소설가 생텍쥐페리처럼 항공문학상 공모전이 우리나라에서 항공분야 대표작가를 배출하는 요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소설·수필 3개 분야에서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눠 항공과 사람을 주제로 한 창작 작품이나 항공여행 체험, 관련 분야의 현장감 넘치는 삶을 소재로 한 작품을 공모한다.

접수는 5월15일∼8월31일 온라인 공모 홈페이지(www.contest-airtransport.or.kr)를 통해서만 받는다.

이번 공모에서는 일반부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4편과 중고등부와 초등부 각각 최우수상 1편, 우수상 4편이 수상한다. 초등부에는 장려상(25편)을 올해 신설해 총 41편이 상을 받게 된다.

41편의 수상자들에게는 총 1천535만원 상금과 항공권 14매가 전달된다.

특히 일반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토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미주 또는 유럽항공권 2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한국항공협회장상과 상금 200만원·동남아항공권 2매가 수여되며 이들 두 명에게는 한국문인협회 입회자격도 주어진다.

심사결과는 11월 말 최종 발표되고 수상작품은 작품집으로 발간될 예정이다.

항공문학상 포스터 캡처
항공문학상 포스터 캡처

noano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