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 중촌지하차도 15일 개통…한남대교∼삼천교 하상도로 폐쇄

대전천 하상도로 폐쇄 구간
대전천 하상도로 폐쇄 구간[대전시 건설관리본부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정찬욱 기자 = 대전시 건설관리본부는 오는 15일 중구 중촌동과 서구 둔산동 지역을 연결하는 중촌 지하차도 개통에 따라 대전천(좌안) 한남대교 밑∼삼천교 구간 하상도로(740m)를 폐쇄한다고 12일 밝혔다,

시 건설관리본부는 기존 대전천 좌안 하상도로 일부를 철거해 생태환경을 복원할 계획이다.

또 둔산 방향으로 진행하는 차량의 원활한 지하차도 진입을 위해 한남대교 밑 하상도로에서 지하차도 방면으로 연결도로 2차로를 신설했다.

반대 방향인 중촌동 쪽으로 진행하는 차량은 중촌 지하차도를 통해 중구 쪽 구도심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시 건설관리본부 관계자는 "교통안내 신호수와 안전시설을 적절히 배치해 교통관리를 할 예정이지만 차량흐름 변경으로 인한 일부 정체가 초기에는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다소 불편하더라도 안전을 위해 서행하고 우회도로를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비 180억원을 들여 중촌동 대전천변1길 일부 왕복 2차로를 왕복 4차로로 확장하는 중촌동 호남철교 주변 도로확장공사는 오는 11월 준공될 예정이다.

도로가 확장되면 대덕구와 중구 쪽 구도심에서 둔산 방향 신도심으로의 출·퇴근 교통 혼잡시간대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jchu200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12 10:4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