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소식] 제천 행복교육지구 업무협약·선포식

(제천=연합뉴스) 충북도교육청은 12일 제천 화산초등학교에서 제천시, 제천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제천 행복교육지구를 선포했다.

제천시와 제천교육지원청은 2년간 해마다 2억원씩을 지원해 체험 교육 활성화, 마을교사 양성 등 지역 맞춤형 교육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내가 만들고 우리가 희망하는 행복한 제천 교육'을 주제로 토론회를 하고 교육 선언문도 발표했다.

충북도교육청이 추진하는 행복교육지구는 민·관·학 협력을 통해 지역 중심의 교육공동체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0월 제천을 비롯해 도내 7개 시·군이 사업 지구로 선정됐다.

충주 40개 평생학습 동아리, 연합봉사대 결성

(충주=연합뉴스) 충주시 평생학습 동아리 회원들이 12일 연합 재능봉사대 '나누자 팡팡'을 결성했다.

충주 한문학습 동아리를 비롯한 40개 평생학습 동아리 회원 300여 명은 지금까지 동아리별로 봉사활동을 해왔으나 앞으로는 네트워크를 구축해 연합 봉사에 나서기로 했다.

재능봉사대는 매달 두 차례 이상 정기 교류를 갖고 지역사회를 위해 공연, 강연, 체험부스 운영 등 재능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12 10:3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