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산소식] 성년의 날 '전통성년례' 재현

(부산=연합뉴스) 여성문화회관은 제45회 성년의 날을 맞아 15일 오후 2시 30분 대강당에서 '전통성년례' 재현행사를 한다.

이날 행사에는 올해 20세(1997년생)가 되는 남녀 성년 40명이 참석한다.

여성문화회관 성년례 [연합뉴스 자료사진]
여성문화회관 성년례 [연합뉴스 자료사진]

성년례에 앞서 참가자들은 전통 관례복장을 갖추고 성년례의 의미, 한복 입는 법, 절하는 법 등 예절교육을 받는다.

성년례는 상견례(큰손님과 성년자간 인사), 삼가례(성년자에 대한 축사), 관례(갓을 씌우고) 및 계례(비녀를 꽂는 의식), 성년선서, 수훈례(성년자에게 교훈 전달) 등으로 진행된다.

충렬사 자유학기제 역사프로그램 운영

(부산=연합뉴스) 충렬사관리사무소는 15일부터 시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문화관광해설사가 부산의 역사 이야기를 들려주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유학기제에 참여한 학생들은 임진왜란 당시 부산을 지키다 순국하신 선열 93분의 위패를 모신 충렬사에서 부산역사를 배우고, 기념관을 둘러보며 순국선열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진다.

자세한 사항은 충렬사관리사무소(☎051-888-7212)로 문의하면 된다.

제36회 스승의 날 기념식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15일 오후 4시 30분 시청 대강당에서 제36회 스승의 날 기념식을 한다.

이날 기념식에는 서병수 부산시장, 서유미 부산시 부교육감, 백종헌 부산시의회 의장, 교사, 학부모 등 700여 명이 참석한다.

교사 대표의 사도헌장 낭독에 이어 유공교사 시상, 기념사 및 축사, 스승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념 영상 상영 등이 열린다.

부산시는 학교 현장에서 헌신하고 모범을 보여온 교원 397명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12 07:5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