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피부색 달라도…" 다문화·내국인 교류 행사 잇따라

(서울=연합뉴스) 신유리 기자 = 다문화 주민과 내국인 이웃의 소통으로 사회 통합을 앞당기기 위한 행사가 잇따라 마련된다.

인천 남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오는 13일부터 8월 12일까지 다문화·내국인 가족이 참가하는 독서 특강인 '지구촌 곳곳을 잇다'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13차례에 걸친 특강에서는 중국, 일본, 몽골, 필리핀, 러시아 등 세계 각국의 역사와 전통을 책으로 살펴보고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다.

서울 용산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달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청소년의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청소년 다(多)가서기' 행사를 연다. 다문화 및 내·외국인 청소년이 함께 자원봉사, 문화 탐방, 입시 특강, 다문화 요리 대회 등에 참가해 서로에 이해를 높이도록 한다.

경북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다문화 및 내국인 가정 자녀를 모집해 '청개구리 합창단' 교실을 연다.

또 경기 양평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3일 다문화 가정 자녀, 외국인 유학생, 내국인 대학생이 함께 서울 경복궁, 국립민속박물관 등을 견학하는 문화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다문화 가정(PG)
다문화 가정(PG)[제작 최자윤] 일러스트


newglas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12 06:5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