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주말 N 여행] 5월, 걷기 좋은 달…나와 남을 위한 '트래킹 여행'

(서울=연합뉴스) 성연재 기자 = '계절의 여왕' 5월은 걷기에 정말 좋은 계절이다.

찌는듯한 더위도, 피부를 상하게 하는 자외선도 그리 강하지 않다.

힘껏 걷다 보면 등허리에 땀이 살짝 느껴지지만, 그것조차 불쾌하지 않다. 살랑이는 바람결에 5월에 피는 '미스김 라일락'의 내음이 실려온다.

그늘에 앉아 잠시 쉬다 보면 어느새 시원한 바람이 땀을 말려준다. 상쾌하다. 살아있다는 느낌이 절로 든다.

나의 발걸음이 남을 도울 수만 있다면…

옥스팜 트레일 워커[옥스팜 트레일 제공=연합뉴스]
옥스팜 트레일 워커[옥스팜 트레일 제공=연합뉴스]

◇ "걸으며 이웃 도와요" '옥스팜 트레일 워커'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은 프로젝트 '옥스팜 트레일 워커'를 오는 20∼21일 지리산 구례 일대에서 개최한다.

한국에서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는 4인 1조로 38시간 이내에 100km를 걸으며 참가비를 기부하는 행사다.

38시간 이내 목표지를 주파해야 하는, 절대 쉽지 않은 '글로벌 기부 챌린지'다.

1981년 홍콩에서 시작된 이 프로젝트로 36년 간 11개국, 17개 도시에서 20만 명이 참가해 2억 달러 이상의 후원금이 모였다.

첫 번째 한국 행사에도 1천300여 명이 넘는 도전자가 100㎞와 10㎞ 완주에 나선다.

팀별로 펀딩을 통해서 기부금을 자발적 모금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아름다운 영동 송호리(성연재 기자)
아름다운 영동 송호리(성연재 기자)

◇ 충청권 = 영동 양산 팔경 금강 둘레길 힐링 여행

송호국민관광지에서 출발, 영동 양산 팔경의 비경을 둘러볼 수 있는 '양산 팔경 금강 둘레길 걷기대회'가 13일 열린다.

이곳에서는 강선대, 여의정, 용암, 함벽정, 봉황대 등 금강과 어우러진 양산 팔경의 빼어난 경치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금강 둘레길 걷기대회는 사업 취지와 우수성을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 선정한 '2017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 봄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 제주권 = 아름다운 제주 걸으며 자선 모금

오는 27일 제주시 탑동광장 일원에서는 '2017 제주 사랑 자선 걷기대회'가 열린다.

걷기 마니아들은 탑동광장에서 사라봉 일원까지 약 5km를 걸으며 '즐거운 걸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

참가비 5천원은 전액 대한적십자사로 전달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된다.

트래커들이 계곡길을 걷고 있다. 튀는 물방울이 시원하다(성연재 기자)
트래커들이 계곡길을 걷고 있다. 튀는 물방울이 시원하다(성연재 기자)

◇ 영남권 = 경남·북 곳곳 걷기 행사

13일 경남 사천시청 노을 광장에서 '2017년 사천 시민건강걷기대회'가 열린다.

시 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걷기대회는 노을 광장을 출발, 백룡사 입구에서 돌아오는 총 6.2km를 도는 코스다. 참여자 전원에게 간식이 제공된다.

노인 건강걷기대회[연합뉴스 자료사진]
노인 건강걷기대회[연합뉴스 자료사진]

또 행운권 추첨을 통해 TV, 공기청정기, 청소기,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도 지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간편한 복장으로 13일 아침 6시까지 노을 광장으로 가면 된다.

경북에서는 '제22회 형산강 사랑 포항시민 걷기대회'가 오는 20일 포항 해도 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해도 공원에서 시작해 죽도시장, 동빈큰다리, 송도교, 포항운하관을 거쳐 해도 공원까지 돌아오는 약 8Km 코스로, 참가비는 무료다.

◇ 호남권 = 화순 고인돌 문화축제에서 걸어요

전남 화순에서는 도곡면 효산리 고인돌 유적지에서 '2017 화순 고인돌 문화축제'가 13∼14일 열린다.

둘째 날인 14일에 고인돌 걷기대회와 함께 고인돌 OX 퀴즈와 해설사와 함께하는 트랙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열린다.

◇ 전국 14곳 '치매 걷기대회' = "어르신들, 건강 챙기세요"

걷기대회로 치매 극복[연합뉴스 자료사진]
걷기대회로 치매 극복[연합뉴스 자료사진]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 센터, 광역 치매 센터가 13일 전국 14개 지역에서 '동행, 치매를 넘어'라는 주제로 2017 치매 극복 전국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대회는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의료 정보 획득이 가능한 여러 부대행사가 지역별로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polpor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12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