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외국 언론매체들 광화문으로 출동…시민취재 열기

영국, 일본, 러시아, 스웨덴, 싱가포르 등 주요 외신들 취재 경쟁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김현정 기자 = 제19대 대통령 선거 투표가 마무리된 9일 오후 8시가 지나면서 서울 광화문광장에 시민들이 모여들자 외신들도 이들을 취재하러 나섰다.

이날 오후 광화문 광장에선 영국 BBC, 일본 YTV, 스웨덴 SVT, 러시아 러시아24, 싱가포르 채널뉴스아시아 등 세계 각국 방송 매체들이 카메라로 한국 시민들의 표정을 담았다.

한국 대선 취재하는 스웨덴 방송
한국 대선 취재하는 스웨덴 방송(서울=연합뉴스) 김현정 기자 = 9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스웨덴 방송 'SVT' 기자가 한국 대통령 선거를 취재하고 있다. 2017.5.9
khj91@yna.co.kr

러시아24는 직접 인터뷰에 나서서 시민 반응을 취재했고 YTV의 리포터가 현장에서 중계하며 시민과 '셀카'를 찍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시민들은 외신의 인터뷰 요청에 기꺼이 응하면서 새 대통령이 탄생하려는 역사적 순간을 즐겼다.

이날 오후 8시 한국 방송사들의 공동 출구조사 결과가 공개되는 순간 광화문에선 커다란 함성과 박수가 터져나오면서 외신들의 시선을 끌었다.

승리를 예감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지지자들이 많이 나와 있어서인지 외국 매체들이 주목하기에 충분한 장면이 여럿 나왔다.

문 후보가 41.4%로 2위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23.3%)를 제치고 압도적 득표율을 보이자 광장에서는일제히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호루라기를 불며 자축하거나 "문재인 만세"를 외치는 이들도 있었다.

러시아24의 시민 인터뷰
러시아24의 시민 인터뷰(서울=연합뉴스) 김현정 기자 = 9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러시아 방송 '러시아24'가 한국 대통령 선거와 관련해 시민을 인터뷰하고 있다. 2017.5.9
khj91@yna.co.kr

j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09 21:5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