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동해서 훈련하던 美함정과 우리 어선 충돌…인명피해 없어(3보)

미국 항공모함 칼빈슨호 참가 연합훈련 장면
미국 항공모함 칼빈슨호 참가 연합훈련 장면미국 해군이 항공모함 칼빈슨호(CVN 70)가 참가한 가운데 동해에서 진행되는 한미연합훈련 장면을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적극적으로 공개해 눈길을 끈다.
현재 진행 중인 한미 해군의 연합훈련 종료일이나 훈련 진행 상황 등에 대한 공식 브리핑 대신 훈련 장면을 SNS에만 올리고 있다. 2017.5.4 [칼빈슨호 페이스북 캡처=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9일 낮 동해에서 훈련 중이던 미국 순양함과 우리 어선이 출동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군 당국에 따르면 이 사고로 우리 어선의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오늘 정오께 울릉도 남방 해상에서 훈련 중이던 미국 순양함 레이크 챔플레인함과 우리 어선 502남양호가 충돌하는 사고가 있었다"면서 "접촉 사고로 보이며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현재 동해에서는 미국 핵 추진 항공모함인 칼빈슨호(CVN 70)와 구축함인 웨인 E. 메이어함(DDG 108), 마이클 머피함(DDG 112), 스테덤함(DDG-63)을 비롯한 유도미사일 순양함인 레이크 챔플레인함(CG 57)이 연합 해상훈련을 하고 있다.

three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09 17:1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