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黃권한대행 "산불대응체계 점검…신속·정확하게 정보 제공"

송고시간2017-05-08 10:57

산불대응 관계장관회의 모두발언…"재난홍보 미흡한 점 챙겨야"

"특별재난지역 수준으로 지원…인력·장비 총동원해 산불진화 총력"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8일 "산불대응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해 국민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효과적인 산불예방과 초기대응을 위한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하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청사에서 열린 산불대응 관계장관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재난홍보 등의 절차에 미흡한 점은 없는지 면밀하게 챙겨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같은 발언은 지난 주말 산불이 발생했는데도 국민안전처에서 아무런 재난문자를 발송하지 않은 것을 두고 비판 여론이 거세지고 있는 것을 의식한 발언으로 보인다.

황 권한대행은 "정부는 산불 피해 지역에 대한 지원과 응급복구도 신속하게 추진하겠다"며 "국민안전처 등 관계부처는 특별재난지역에 준하는 수준으로 특별교부세, 주거시설·구호물자 등을 신속하고 충분하게 지원해 주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국민안전처, 국방부, 산림청 등 관계부처와 지방자치단체는 동원 가능한 군부대, 공무원 등 산불진화 인력과 산림 헬기 등 장비를 총동원해 산불진화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산림·주택 등 산불로 인해 발생한 잔해물을 신속히 처리하는 등 피해 지역 복구에도 속도를 내야 한다"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산불은 한 번 발생하면 피해규모가 커질 수 있고, 원상회복에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예방과 초기대응이 중요하다"며 "봄철 가뭄과 강풍으로 인해 대형산불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고 산불예방과 진화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黃권한대행 "산불대응체계 점검…신속·정확하게 정보 제공" - 1

jesus786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