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沈 "심상정 찍어야 촛불열망 실현…'대전환' 선택해달라"

송고시간2017-05-08 09:53

"내일은 더 강한 개혁·더 큰 변화 위해 투표해달라"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는 8일 "내일은 더 강한 개혁, 더 큰 변화를 위해 투표해달라"며 "심상정에게 투표해야 촛불시민의 열망이 실현될 수 있다"고 말했다.

심 후보는 대선을 하루 앞둔 이날 국회에서 한 기자회견에서 "심상정에게 투표해야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강해지고, 심상정이 강해져야 대한민국이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며 이같이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1천100만 사전투표 열풍으로 정권교체는 이미 확고해졌다. 국민은 다시 촛불 이전으로 돌아가지 않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보여줬다"며 "60년 승자독식, 성장제일주의 대한민국의 노선을 대전환을 선택해달라. 이제 남은 것은 오직 심상정"이라고 강조했다.

심 후보는 "지난 5개월간 촛불 든 시민들의 승리를 위해 젖 먹던 힘까지 다해왔다. 이 땅의 모든 고단한 사람들의 삶을 바꾸는 대통령이 되겠다"며 "이번 대선은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개혁이다. 새로운 대한민국을 여는 주권자들의 선택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선거를 하루 앞둔 오늘, 상황이 만만치 않다. 이대로라면 여러분이 저를 통해 보여준 그 열망이 다시 사라질까 두렵다"며 "1분만 시간을 내서 저를 위해 투표해달라. 당신의 목소리, 당신의 편인 심상정을 지켜달라. 내일 국민이 저 심상정을 안아달라"고 말했다.

심 후보는 "많은 국민이 저의 TV토론을 주목하고 응원해주셨다. 심상정이 없는 TV토론이었다면 개혁은 없고 이전투구만 난무했을 것이며, 왼편은 없고 오른편의 목소리만 각축했을 것"이라며 "이를 악물고 달려왔다. 국민의 답답한 마음과 대안을 갖고 싸웠다"고 지난 선거운동을 자평했다.

沈 "심상정 찍어야 촛불열망 실현…'대전환' 선택해달라" - 1

지지호소 하는 심상정 후보
지지호소 하는 심상정 후보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손으로 기호 5번을 표시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jeong@yna.co.kr


hanks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