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강릉 대관령 산불 민가로 확산…가옥 4채 화마에 소실

(강릉=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강원 대관령 인근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풍을 타고 확산하면서 민가를 집어삼키는 등 피해가 점차 커지고 있다.

민가 집어삼킨 강릉 산불
민가 집어삼킨 강릉 산불(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6일 오후 강릉시 성산면 어흘리 인근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풍을 타고 마을로 번져 민가에서 불길이 치솟고 있다. 이 불로 관음리 민가 4채가 피해를 본 것으로 알려졌다. 산림 당국은 불길이 확산하자 관음리와 위촌리, 금산리 등 6개리 주민 수백 명에 대해 대피령을 내렸다. 2017.5.6
jlee@yna.co.kr

6일 오후 강릉시 성산면 어흘리 인근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풍을 타고 관음리 마을 등지로 번지고 있다.

이 불로 관음 2리 민가 4채가 소실된 것으로 알려졌다.

산림 당국은 불길이 확산하자 관음리와 위촌리, 금산리 등 6개리 주민 수백 명에 대해 대피령을 내렸다.

또 오후 5시 35분부터 동해고속도로 남강릉 나들목∼강릉분기점 구간 양방향 차량 통행이 전면통제 중이다.

이 구간 고속도로 방면으로 확산하면서 연기가 도로를 뒤덮었고, 한때 불길이 도로변까지 위협하고 있다.

산림 당국은 마을 인근으로 불길이 더 번지는 것을 차단하고자 방어선을 구축하는 등 대응에 나서고 있다.

[그래픽] 강릉 대관령 산불 확산(종합)
[그래픽] 강릉 대관령 산불 확산(종합)(서울=연합뉴스) 반종빈 기자 bjbin@yna.co.kr


jl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06 19:2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