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강릉 대관령 산불 확산…6개 마을 주민 수백 명 '대피령'

(강릉=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강원 대관령 인근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풍을 타고 확산하면서 주민 대피령도 내려졌다.

하늘 뒤덮은 산불 연기
하늘 뒤덮은 산불 연기(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6일 오후 3시 27분께 강릉시 성산면 보광리 야산에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산불이 발생해 희뿌연 연기가 강릉지역 하늘을 뒤덮고 있다.
산림 당국은 헬기 2대와 진화인력 수백 명을 투입해 진화에 나서고 있으나 건조경보 속 강한 바람으로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2017.5.6
yoo21@yna.co.kr

강릉시는 6일 오후 6시를 기해 강릉시 성산면 관음리와 위촌리, 금산리 등 6개리 주민 수백 명에 대해 대피령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3시 27분께 강릉시 성산면 어흘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은 강풍을 타고 동해고속도로 남강릉 나들목과 강릉교도소 등지로 번지고 있다.

해당 마을 주민들은 시청에서 제공한 버스 등을 이용해 인근 초등학교로 대피 중이다.

산림 당국은 진화헬기 5대와 500여 명의 인력을 투입해 진화 중이나 건조경보 속 강한 바람으로 인해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래픽] 강릉 대관령 산불 확산(종합)
[그래픽] 강릉 대관령 산불 확산(종합)(서울=연합뉴스) 반종빈 기자 bjbin@yna.co.kr


jl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06 18:4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