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첼시 팬들, 토트넘 잡은 웨스트햄에 "감사합니다!"

[웨스트햄에 감사 인사를 전하는 첼시 팬들의 SNS 캡쳐화면]
[웨스트햄에 감사 인사를 전하는 첼시 팬들의 SNS 캡쳐화면]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이런 말을 할 줄 생각도 못 했는데…. 웨스트햄 감사합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1위 첼시 팬들이 10연승에 도전한 '선두 추격자' 토트넘의 발목을 잡은 웨스트햄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감사의 말'을 남겨 눈길을 끌고 있다.

영국 일간지 '미러'는 6일(한국시간) "첼시 팬들이 SNS를 통해 웨스트햄에 감사의 말을 잇달아 남기고 있다"라며 "웨스트햄이 토트넘을 꺾으면서 첼시는 이제 2승만 추가하면 정규리그 우승을 차지한다"라고 보도했다.

토트넘은 이날 영국 런던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스트햄과 2016-2017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 원정에서 0-1로 무너졌다.

토트넘으로서는 뼈아픈 패배다. 선두 첼시와 박빙의 승점 싸움을 펼치면서 '역전 우승'의 희망을 키웠던 토트넘은 중위권 팀인 웨스트햄을 제물로 삼아 10연승 도전에 나섰지만 충격의 패배를 당해 사실상 우승 가능성이 희박해졌다.

35경기를 치른 토트넘은 승점 77에 묶이면서 한 경기를 덜 치른 첼시(승점 81)와 승점 차는 4로 제자리걸음을 했다.

이런 가운데 첼시는 오는 9일 강등권인 19위에 머문 미들즈브러와 상대하는 만큼 손쉬운 승리가 예상돼 승점 차는 더 벌어질 전망이다.

첼시는 이제 두 경기만 더 승리하면 승점 87이 돼 토트넘이 다음 경기에서 이겨 승점 80이 되더라도 남은 일정(2경기)에 상관없이 정규리그 우승을 확정한다.

이게 모두 토트넘을 잡은 웨스트햄 덕분이다.

이 때문에 첼시 팬들은 SNS를 통해 "내가 이런 말을 하게 될지 생각도 못 했다. 웨스트햄 감사합니다", "잘했어 웨스트햄! 내가 이런 말을 하게 될 줄이야", "첼시의 우승을 위해 웨스트햄이 이겼네요. 감사합니다" 등의 말을 남겼다.

horn9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06 07:2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