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안철수, 사흘째 '뚜벅이 유세'…광주 훑으며 판세 뒤집기

생고구마 먹는 안철수 후보
생고구마 먹는 안철수 후보(광주=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가 6일 오전 광주광역시 각화동 농산물 도매시장을 찾아 한 상인이 건넨 생고구마를 먹고 있다. hih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는 조기대선을 사흘 앞둔 6일 '야권의 심장' 광주에서 '걸어서 국민 속으로' 캠페인을 이어가며 막판 뒤집기에 나선다.

'걸어서 국민 속으로'는 대형 유세차를 동원해 연단에 올라 군중연설을 하는 기존 유세방식에서 탈피해 도보와 대중교통을 이용해 지역민에게 밀착하고 직접 소통에 나서는 새로운 선거운동 방식이다.

안 후보는 이날 아침 무등산 증심사 입구에서 등산객들에게 인사하며 정권교체에 힘을 보태달라고 호소한다.

호남인들에게 '어머니의 산'으로 불리는 무등산은 안 후보가 지난해 8월 찾아 대선 출마를 사실상 공식화한 곳이다.

안 후보는 이어 북구 농산물 도매시장과 서구 광천터미널 유스퀘어, 광산구 수완 롯데아울렛거리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촘촘하게 훑으며 유세한다.

오찬은 동행한 기자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안 후보는 지난 4일 막을 '걸어서 국민 속으로' 캠페인을 하는 동안 매일 기자들과 식사하며 언론과의 스킨십을 강화하기로 했다.

오후 6시에는 광주 최대 번화가인 금남로에서 '국민이 이깁니다' 유세를 진행한다.

이날 안 후보의 '뚜벅이 선거운동'은 페이스북 라이브와 유뷰브 등을 통해 전 국민에게 생중계된다.

clap@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06 04:2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