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옥수수 박사' 김순권 교수, 안철수 지지 선언

화물운송주선·퀵서비스사업자 대표들도 安 지지 릴레이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옥수수 박사' 김순권 한동대 석좌교수가 4일 이번 대선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이날 여의도 국민의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상식적으로 가장 깨끗하고 부정부패에 물들지 않은 후보는 안철수 후보뿐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안 후보가 여론조사에서 2∼3등 하는 상황에서 왜 내가 안 후보를 지지하고 나섰겠느냐"며 "진보와 보수를 통합할 수 있는 분이 안 후보밖에 없다고 확신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김 교수는 지난 3월 23일 "4년 연임 분권형 개헌과 책임총리제를 이루겠다"며 이번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가 제때 기탁금을 내지 않아 후보등록을 하지 못했다.

화물운송주선 및 퀵서비스사업자 대표들도 이날 국민의당 당사에서 안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지지선언문에서 "보수니 진보니 구태의연한 말싸움만 하는 정치, 이제 끝내야 한다. 4차 산업혁명을 코앞에 두고 있는 지금, 미래먹거리를 만들 대통령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안철수 지지선언한 옥수수 박사
안철수 지지선언한 옥수수 박사(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옥수수 박사' 김순권 포항 한동대 석좌교수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당사 기자실에서 안철수 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jeong@yna.co.kr


goriou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04 20:2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