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브런치 출판 공모전서 '유학 포트폴리오' 등 6편 대상

브런치 출판 공모전 포스터(자료)
브런치 출판 공모전 포스터(자료)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카카오 산하의 모바일 저술 서비스인 '브런치'는 책 출간 공모전인 '제4회 브런치 북 프로젝트'에서 '혼자 만들어가는 유학 포트폴리오'(작가 유진) 등 대상작 6편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대상작은 '유학 포트폴리오' 외에 '어떻게 사랑할 것인가'(좋은비), '제주도의 서른날 서른밤'(장작가), '오래된 집에 머물다'(다비), '초보를 위한 우주여행 가이드북'(엘랑), '주인님 어디 계세요'(햄햄)다.

대상 수상작은 창작 지원금 200만원씩을 받으며 이야기나무, 상상출판 등 6개 출판사와의 계약을 통해 종이책으로 출간된다.

브런치는 또 금상 10개작과 일러스트 분야 특별상 10개작을 뽑아 창작 지원금 100만원을 전달했고, 은상 수상자 20명에게는 50만원씩을 제공했다고 전했다.

2015년 출범한 브런치는 카카오의 심사를 통과한 아마추어 작가가 자기계발기, 여행기, 경제 해설, 에세이, 소설 등의 글을 온라인에 올리는 공간이다. 현재 2만여 명의 작가가 활동하고 있으나 글과 관련해 원고료나 광고 수입 배당금 등의 대가를 따로 받지는 않는다.

브런치는 2015년 9월부터 정기 공모전을 열어 우수 작가를 선별하고 출판사 계약과 책 출판을 지원해왔다. 이렇게 출간 기회를 얻은 작가들의 대다수는 전업 저술가가 아닌 일반인이었다고 브런치 측은 덧붙였다.

t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04 17:1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