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필리핀·캐나다서 DMZ국제다큐영화제 우수작 상영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경기도와 DMZ국제다큐영화제는 필리핀과 캐나다 관객을 대상으로 영화제 우수작을 상영하는 특별상영전 'DMZ Docs Korean Film Festival'을 연다고 5일 밝혔다.

[ 연합뉴스 자료사진 ]
[ 연합뉴스 자료사진 ]

필리핀 특별상영전은 11∼13일 퀘존시티의 필리핀국립대학교 딜리먼캠퍼스에서 진행하며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마담 B', '달팽이의 별' '감정의 시대: 서비스 노동의 관계미학', '레드 마리아', '불온한 당신', '옥탑방 열기' 등 7편이 상영된다.

'마담 B' 상영 후에는 윤재호 감독과 필리핀 관객이 만나는 감독과의 대화 시간도 마련된다.

캐나다 특별상영전은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오타와 한국문화원에서 개최하며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달팽이의 꿈', '뚜르, 내 생애 최고의 49일' 등 3편이 상영된다.

조재현 DMZ국제다큐영화제 집행위원장은 "DMZ다큐영화제를 통해 소개된 한국다큐작품이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수상해 온 만큼 한국다큐에 대한 해외시장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번 특별상영전이 해외 관객들에게 우리 다큐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h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05 08:0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