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장애인용 정보통신보조기기 신청·보급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경남도는 장애인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정보통신보조기기를 보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보급되는 정보통신보조기기는 모두 98종이다.

점자정보단말기 [연합뉴스 자료 사진]
점자정보단말기 [연합뉴스 자료 사진]

화면낭독소프트웨어·독서확대기·점자정보단말기 등 시각장애유형 49종, 특수키보드·터치 모니터 등 지체 뇌병변장애유형 18종, 영상전화기·의사소통보조기기 등 청각 언어장애유형 31종이다.

보급 대상은 도내에 주민등록이 있고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등록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상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장애인이다.

8일부터 내달 23일까지 주민등록지 시·군 정보화 부서를 방문하거나 정보통신보조기기 홈페이지(www.at4u.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도는 오는 15일부터 이틀간 경남도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리는 정보통신보조기기 체험전시회에서 80여종의 보조기기를 직접 체험하고 현장에서 신청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보급대상자로 선정되면 제품 가격의 80∼90%를 지원받는다.

제45회 어버이날, 경남서 효행자 등 27명 포상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제45회 어버이날을 맞아 도내에서는 효행자 부문 등에서 27명의 개인과 단체가 표창을 받는다고 4일 밝혔다.

정부 포상은 효 실천 기여 단체·기관 부문에서 남해군 고현면 새마을부녀회가 대통령 표창을, 효행자(일반) 부문에서 사천시 이봉광 씨가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받는다.

효 실천 기여 단체·기관 부문 대통령 표창에 선정된 남해군 고현면 새마을부녀회는 1960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부녀회원들이 사랑의 급식봉사, 경로당 및 노인복지시설 위문, 노인 목욕봉사 등 지역사회에서 경로효친 사상을 지속해서 실천했다.

효행자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이봉광 씨는 50년 가까이 지극정성으로 100세가 넘은 홀어머니를 봉양하고 있고, 지난 25년간 해마다 80명 이상의 마을 노인을 모시고 효도관광을 해 칭송을 받았다.

이밖에 창녕군 이미숙 씨 등 14명이 도지사 표창을, 함양군 강점옥 씨 등 5명이 장한어버이 부문 표창을,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거제지구 사등면 단위봉사회 등 3개 기관도 효 실천 기관으로 표창을 받는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04 14:1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