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安측 "오거돈, 토론회서 '해수부 차관 신설 진행'"…동영상 공개

"오거돈 '文후보로부터 해수부 획기적 기능 보강 약속받았다' 말해"
安측 "오거돈, 토론회서 '해수부 차관 신설 진행'"…동영상 공개 - 1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국민의당은 3일 SBS가 전날 해양수산부가 부처 자리를 늘리려고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측과 인양 시기를 거래한 정황이 있다는 의혹을 보도한데 대해 "문 후보 측이 실제로 거래를 시도한 증거가 있다"고 밝혔다.

선대위 김유정 대변인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하고 문 후보 부산선대위 상임공동위원장인 오거돈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등장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지난달 17일 촬영된 동영상에는 오 전 장관이 민주당 김영춘 의원 주최로 부산일보사에서 열린 '차기정부의 해양수산기후부 신설과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정책토론회'에 참석한 모습이 담겨있다.

오 전 장관은 이 자리에서 "(문) 후보와도 몇 번 대화했고 중앙위 정책팀에서 움직이는 것을 볼 때 해양수산부 기능을 획기적으로 보강하겠다고 몇 번에 걸쳐서 약속을 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예를 들어서 수산관련 차관을 신설하는 문제도 진행 단계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는 어젯밤 SBS 보도에 나온 해수부 공무원의 발언과 같은 맥락"이라며 "민주당은 '문 후보는 해수부 2차관 신설을 약속한 바 없다'더니, 문제의 동영상에 대해서는 뭐라고 답할 것이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문 후보와 상의했다는 오 전 장관의 발언 또한 '가짜뉴스'라고 종주먹을 들이댈 것이냐, 아니면 오거돈 개인 생각이라고 덮어씌울 것이냐"며 "결코 거짓으로 진실을 엎을 수 없다"고 경고했다.

박지원 상임선대위원장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X빠들이 또 문자폭탄병이 도졌다"며 "언론을 탄압하고 기사와 관련해 논평한 저를 공격하는 걸 보면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와 도긴개긴"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는 "우리당이 공개한 오거돈 전 장관 동영상을 보면 누구 말이 옳은지 판명될 것"이라며 "문 후보가 진짜 세월호 인양까지…너무 슬프다"고 썼다.

앞서 SBS는 해수부 공무원 인터뷰를 통해 해수부가 뒤늦게 세월호를 인양한 배경에 문 후보 측과 부처의 자리와 기구를 늘리는 거래가 존재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安측 "오거돈, 토론회서 '해수부 차관 신설 진행'"…동영상 공개
安측 "오거돈, 토론회서 '해수부 차관 신설 진행'"…동영상 공개(서울=연합뉴스) 국민의당은 3일 SBS가 전날 해양수산부가 부처 자리를 늘리려고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측과 인양 시기를 거래한 정황이 있다는 의혹을 보도한데 대해 "문 후보 측이 실제로 거래를 시도한 증거가 있다"며 문 후보 부산선대위 상임공동위원장인 오거돈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등장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지난달 17일 촬영된 동영상에는 오 전 장관이 민주당 김영춘 의원 주최로 부산일보사에서 열린 '차기정부의 해양수산기후부 신설과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정책토론회'에 참석한 모습이 담겨있다. 2017.5.3 [국민의당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clap@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03 15: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