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금강 따라 시간여행 떠나요"…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 개막

7일까지 다양한 역사·문화 체험

(공주=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2017 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가 구석기 유적 발상지인 충남 공주시 석장리 박물관 일대에서 3일 개막했다.

구석기 시대 '우가우가'
구석기 시대 '우가우가'(공주=연합뉴스) 3일 충남 공주시 석장리 박물관 일원에서 열린 '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에서 동물 가죽 무늬 복장을 한 청년들이 구석기 시대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이날 개막한 이 축제는 7일까지 계속된다. 2017.5.3 [공주시 제공=연합뉴스]

'구석기의 빛! 금강을 비추다'라는 주제로 7일까지 계속되는 이 축제는 금강을 따라 펼쳐진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구석기 시대의 다양한 역사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축제 첫날 징검다리 휴일을 맞아 나들이 나온 가족 단위 관광객들은 구석기 의상체험 존에서 구석기 복장으로 갈아입고 색다른 추억을 쌓았다.

주먹도끼 등 구석기 시대 다양한 도구를 만들어 보는 '구석기로 놀자' 존과 '우가우가 구석기' 존에는 어린이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구석기 시대 예술을 엿볼 수 있는 구석기 조개 장신구 만들기, 땅에 미리 묻어둔 유물 발굴 등 체험 부스에도 줄이 길게 늘어섰다.

맨손 물고기 잡기, 구석기 불 피우기, 가족 동굴벽화 만들기, 구석기 야간극장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됐다.

밤에는 석기모형 등불 만들기, 가족 소원 담은 풍등 날리기, 유등 전시 등이 펼쳐진다.

상왕동 임시주차장에서는 '농촌체험과 버들피리 음악회'가 마련돼 버들피리 만들기, 알밤 달고나와 알밤 다식, 유기농 알밤 쿠키 만들기, 천연 염색, 새싹·모종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오시덕 시장은 "우리나라 구석기 발굴과 연구가 처음 시작된 곳, 우리나라 선사시대의 역사를 다시 쓰게 한 석장리에서 많은 분이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어린이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흥미진진 행복축제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돌도끼 쿠키·지층 컵케이크 만들기 등 구석기인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구석기 유적과 석장리 박물관을 소재로 하는 전국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도 열린다.

walde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03 13:1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