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북소식] 충주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19일부터 시행

송고시간2017-05-02 11:40

(충주=연합뉴스) 충주시는 안전한 음식 문화 조성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시행한다.

시는 음식점 내 조리장, 객석, 화장실 등 청결 상태와 종사자 개인위생, 친절도, 소비자 만족도 등 5개 영역 44개 지표에 걸쳐 3단계로 평가할 계획이다.

평가 성적 90점 이상은 매우 우수, 80∼89점은 우수, 70∼79점은 양호로 위생 등급이 분류된다.

시는 위생 등급 지정 업소에 등급 표지판을 붙이고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하며, 위생시설 개선 자금 우선 융자를 비롯한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제천시, 대기오염물질 배출시설 특별점검

(제천=연합뉴스) 제천시는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5월 한 달간 자동차공업사, 차량 도장 및 분리(샌딩) 시설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시설 39곳을 특별점검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미세먼지를 줄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여과 집진 시설 정상 가동 여부, 여과포 효율 및 적정 교체 여부, 기타 배출시설 준수 사항 등이 중점 점검 대상이다.

시는 관련 규정 위반 업소에는 대기오염 물질 배출 부과금을 물리고 개선 명령을 내리는 한편 특별 관리 대상으로 지정해 현장 지도와 재점검을 할 계획이다.

미세먼지는 지름이 10㎛ 이하로 공기 속에 고체 입자와 액체방울 상태로 떠다니며, 주로 건축 현장과 석유 연소, 도장 등 산업 공정 등에서 많이 발생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